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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만렙

마케팅 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 - 브랜드 설계자

by 모두 가치 2024. 3. 28.

 

마케팅 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 - 브랜드 설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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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단어를 보면 어떤 느낌이 드는가?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는가?

사고 싶지 않은가?

이게 바로 대표적인 후킹멘트다.

 

 

 

러셀 브론슨은 모든 마케팅 퍼널의 기본을

후킹 -> 스토리 -> 제안으로 둔다.

 

러셀 브론슨의 브랜드 설계자에서는

마케팅 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준다.

 

마케팅 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 - 브랜드 설계자
마케팅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

 

 

 

에피파니 브리지는 크게 5단계로 나눈다

 

 

에피파니 브리지 5단계
배경이야기
여정
새로운 기회
프레임워크
성취와 변화

 

 

마케팅 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는

14가지 단계로 좀 더 세분화된다.

 

 

1단계 배경이야기

 

마케팅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

 

 

1. 당신의 여정에서 흥미를 끄는 배경 이야기가 있는가? 있다면 무엇인가?

 

2. 달성하길 원하는 '욕망'이나 성과는 무엇인가?

 

3. 과거에 동일한 성과를 얻기 위해 시도했지만 효과가 없었던 '낡은 매개체'는 무엇인가?

 

 

2단계 여정

마케팅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마케팅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

 

4. 이 여정을 시작하게 한소명이나 이유는 무엇인가?

 

5. 성공올 가로막는악당은 누구 혹은 무엇인가?

 

6. 만약, 이 여정에서 성공하지 못한다면 무슨 일이 벌어지는가?

 

 

 

 

 

3단계 새로운 기회

마케팅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

 

 

5. 깨달음올 주었던길잡이는 누구인가?

 

6. 경험한에피파니 (깨달음) '는 무엇인가?

 

7. 그로써 얻은새로운 기회는 무엇인가?

 

 

 

4단계 프레임워크

 

 

8. 욕망을 달성하려고 개발한전략.이나 프레임워크는 무엇인가?

 

9. 프레임워크릍 따라서 얻은당신의 성과'는 무엇인가?

 

10. 당신의 프레임워크를 따름으로써 얻게 된 ‘다른 사람들의 성과는 무엇인가?

 

 

 

5단계 성취와 변화

 

 

 

 

13. 결국 '무엇을' 성취하거나 완수했는가?(외적 욕망)

 

14. 여정올 거치면서 ‘어떻게' 변화했는가?(내적 욕망)

 

 



에피파니 브리지는 

고객과 브랜드 사이의
강력한 연결을 만든다

마케팅 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 - 브랜드 설계자

 

 

마케팅 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 스토리 

 

 

에피파니 브리지 스토리를 이해하기 쉽게 아래와 같이 만들어보았다.

 

 

배경 이야기: 이해와 공감의 시작

에코뷰티의 창업자인 지수는 화장품에 사용되는 화학 물질에 대한 개인적인 부작용 경험으로부터 친환경 화장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 그녀의 배경 이야기는 많은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환경 문제와 개인 건강에 대한 우려를 바탕으로 하고 있었다.

 

 

마케팅 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 - 브랜드 설계자

 

 

 

 

욕망

외적 욕망: 지수는 에코뷰티를 통해 친환경 화장품 시장에서 선도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고 싶어 했다.

내적 욕망: 그녀는 화장품 산업에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그 변화의 중심에 서고 싶어 했다.

 

 

 

 

 

낡은 매개체

지수는 기존의 화학 물질을 사용한 화장품 광고와 판매 전략이  소비자들에게 진정한 가치를 전달하지 못한다고 느꼈다.

그녀는 이러한 전통적인 접근 방식이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다고 판단했다.

 

 

 

 

소명

지수는 자신과 같이 화학 물질에 민감한 사람들을 위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화장품을 제공하겠다는 강력한 소명을 가지고 있었다.그녀는 이를 통해 화장품 산업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고자 했다.

 

 

 

 

악당

성공을 가로막는 악당은 화학 물질 기반 화장품의 지배적인 시장과 환경 문제에 대한 일반 대중의 무지였다.

이러한 장애물들은 에코뷰티의 메시지가 널리 퍼지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다.

 

 

 

 

실패의 두려움

지수는 만약 에코뷰티가 성공하지 못한다면,화장품 산업에서 지속 가능성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무시될 것이라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다.

 

 

마케팅 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 - 브랜드 설계자

 

 

 

길잡이

지수의 길잡이는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에 성공한 다른 스타트업 창업자였다. 이들은 지수에게 마케팅 퍼널과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에피파니

지수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에코뷰티의 미션을 공유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환경 문제에 대해 공감하고 있으며, 친환경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깨달음은 지수에게 에코뷰티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할 수 있는 자신감을 주었다.

 

 

마케팅 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 - 브랜드 설계자

 

 

 

새로운 기회

지수의 에피파니는 에코뷰티가 친환경 화장품 시장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었다.

그녀는 이 기회를 활용하여,지속 가능한 원료를 사용하고,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제품 라인을 개발했다.

 

 

 

 

전략과 프레임워크

지수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교육적인 콘텐츠 제작을 포함한 전략적인 마케팅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다.이를 통해 그녀는 에코뷰티의 메시지를 널리 퍼뜨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마케팅 퍼널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 - 브랜드 설계자

 

 

자신의 성과

이러한 전략 덕분에 에코뷰티는 론칭 첫 해에 목표 매출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다.

더욱이, 지수는 환경 보호를 위한 자신의 노력이 인정받으며,여러 환경 보호 단체로부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다른 사람들의 성과

지수의 프레임워크를 따른 다른 친환경 스타트업들도 비슷한 성공을 경험했다.

그들은 지수의 사례를 본받아 자신들만의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친환경 제품 시장에서 자리매김하는 데 성공했다.

 

 

 

외적 욕망의 성취

지수와 에코뷰티는 친환경 화장품 시장에서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으며, 지수가 처음 가졌던 외적 욕망을 성취했다.

그녀의 브랜드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변화를 주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내적 변화

이 여정을 통해 지수는 단순히 비즈니스의 성공을 넘어서,자신의 내면에서도 큰 변화를 경험했다.

그녀는 자신의 가치와 미션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고,어떠한 도전에도 굴하지 않는 강인한 창업자로 성장했다.

 

 

 

 

지금까지 마케팅의 끝판왕 에피파니 브리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케팅에 도움이 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보시는 걸 추천드리며,

앞으로도 알찬 정보 마니 마니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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